본문 바로가기

몽실몽실 라이프/Gangwondo

춘천 닭갈비 맛집, 후평동 4단지 닭갈비. 역시 닭갈비는 춘천!

반응형

경춘선이 뚫린 뒤로 접근성이 더 좋아져서 많은 분들이 춘천을 찾고 계세요~

춘천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꼭드시는게 있으니, 바로바로 닭.갈.비


일반적으로 닭갈비 골목하면 춘천에 명동 뒷골목을 떠올리시는데요, 

실제 춘천분들은 그쪽은 잘 가지 않습니다. 


진짜로 맛있는 닭갈비 맛집들은, 후평동에 있기 때문에용 ~~


춘천 후평동은, 강원대학교 후문 근처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가깝지는 않구요, 대략적인 위치가 그래요 ㅎ


여기에도 명동처럼 많지는 않지만, 닭갈비 집들이 즐비해 있구요, 

다 오래된 맛집들이에요. 

그 중 저는 오늘 4단지 닭갈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4단지 닭갈비는 오랜시간을 자랑하듯 간판에서 부터 세월이 느껴집니다 ㅎ

알쓸신잡 춘천편에서 나온건데, 닭갈비의 원래 명칭은 닭고기 채소볶음 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난한 시절, 갈비는 먹고싶은데 돈이 없고 하니 기분을 내려 저렴한 닭고기 채소볶음에 갈비라는 이름을 붙여 닭갈비가 된거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알쓸신잡 넘 잼이썽~



춘천 닭갈비 협회에서 받은 인증패도 있네요 ㅋㅋ

아 이건 여담인데, 낮선곳을 놀러가서 어느 음식점을 갈지 모르겠다 싶을때는 모범음식점 인증패가 있는 곳을 들어가세요. 

그럼 최소 중간 이상은 하더라구요 ㅋㅋㅋ


▲ 이 표시요~~


4단지 닭갈비 메뉴판은 이렇습니다. 


닭갈비 11000원

닭내장 11000원


닭내장은 말 그대로 내장, 즉 닭똥집 등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3명이서 가면 닭갈비 2인분+닭내장1인분 이렇게 섞어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닭갈비가 나왔습니다. 

닭갈비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하면, 조리되는 과정을 눈앞에서 봐야하기 때문에 

안그래도 고픈 배가 더 고파진다는 점이죠 ㅠㅠ



그때는, 닭갈비에 들어있는 생 양배추를 젓가락으로 집으신 다음에, 닭갈비 양념에 쿡 찍어 드셔보세요 

짱 맛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닭갈비가 다 익었을 때 양배추가 없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ㅋㅋㅋ



핡 닭갈비가 다 익었습니다. 



고구마는 상대적으로 늦게 익으니, 고기랑 떡부터 드시고 고구마는 좀 천천히드세요~~


춘천에 놀러가시면, 4단지 닭갈비 방문해보세요. 

절대 실망 안하실 꺼에요. 


그리고 그 옆에 1.5 닭갈비라고 있는데, 거기도 완전 강추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