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실몽실 육아일기

임신 7주차 정기검진!

임신 7주가 되어 정기검진을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초음파를 봤는데 애기도 잘 크고 있더라구요!

이제 강낭콩만큼 컸고 탯줄도 보여주셨어요!!(사실 탯줄이라고 말 안하면 잘 모르긴 해요 ㅋㅋㅋㅋ)

이제 애기 심장도 쿵쾅쿵쾅 속도도 좋게 잘 뛰고있어요!!ㅎㅎ



전 여전히 입덧은 없구요 

그래서 병원을 가야만... 애기가 잘 있는지 알 수가 있어요...ㅋㅋㅋㅋㅋ


이번에는 산전검사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산전검사를 서초동 보건소에서 이미 한 터였지만, 의사선생님은 뭐 그거 얼마 차이 안나니 그냥 다 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잉....


이번에 진행하는 산전검사는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산전검사 항목 + 보건소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항목 + 취약x 증후군 검사 입니다. 


그중에서 취약x 증후군 검사는 산모 동의를 받더라구요. 내용은 기억이 잘;;;



취약x증후군 검사는 이런 내용들이에요 


함춘은 1층은 약 제조 하는 곳이랑 혈액검사하는 곳이구요, 2층이 검사받는 곳이거든요

2층에서 검사 받고 1층으로 피를 뽑으러 가기 전에 결제를 했는데 295100원!!!

헐 

매번 초음파만 받아서 별로 검사가격이 안나왔었는데...너무나 비싼거에요 ㅠㅠ

그래서 물어보니 저 취약 x 증후군 검사가 8만 얼마정도라고했어요 ㅠㅠ


간호사분께 보건소에서 검사한 내역을 제외하면 얼마가 깎이는지 여쭤보니 그건 검사결과지가 있어야만 알수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남편을 얼른 집에 보내서 검사지를 갖고오게했죠 


그리고 결론적으로 211900원 나왔어요 !!


취약x 증후군 검사 약 9만원

초음파 검사 : 3만원

산전검사 : 9만원(추정)


아 그런데 이때 의사선생님이 질정제를 처방해 주셨어요 

뭐 매번넣는건 아니고 나중에 물어보니 유산방지를 위해 넣었다고 하더라구요


결국 8만원 세이브

하...넘나비싼것...=_=


의사선생님이 보건소에서 검사한거 갖고와도 몇만원 차이 안난다했는데 8만원차이남...

다른 분들 꼭 보건소에서 산전검사 하고 결과지 갖고가세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