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몽실몽실 라이프/JEJU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삼둥이가 먹었던 제주 성게국수 식당!! 곰막!

제주도에서 성게국수로 유명한 곳이죠! 

바로 곰막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곰막식당은 구좌읍쪽에 위치하고 있구요, 

한때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삼둥이가 다녀와서 외부인들한테 유명해진 곳이기도 하죠 



곰막식당은 좌석이 매우 많구요 

그래서 그런지 웨이팅이 걸린적은 한번도 없어요 !!ㅎㅎ


성게국수는 곰막식당도 유명한데, 곰막식당 근처에 동복리 해녀촌이라는 곳도 유명해요 

곰막식당 성게국수는 좀 탁하고 진한 육수이구요, 동복리 해녀촌은 맑고 깊은맛을 내는 성게국수에요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곰막식당 성게국수가 더 맞아요!!ㅋㅋㅋ



메뉴입니다 

메인메뉴인 회국수, 성게국수는 9000원입니다.


2014년 말?쯤 방문했을 처음 방문했었는데 맛과 가격 모두 매우 만족했었거든요 

그런데.. 

하필 삼둥이가 와서..

유명세를 탓고, 가격도 올랐고, 맛도 예전보다는 덜해진 느낌


저희 엄마도 약 2년전 쯤 모시고 갔었을 때는 맛있다고 두그릇을 다 드셨는데 

이번에 드시고 나서는 맛이 예전보다 덜해졌다고 ..후기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튼 그랬습니다. 

원래 저는 제가 맛없게 먹은 식당은 포스팅을 안하자는 주의인데 

(블로그는 나만의 기록 공간 ㅋㅋㅋ)

그래도 뭐 처음 드셔보신분들은 맛나게 드실수도 있으니!



곰막은 이렇게 대형수족관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회를 주문하면 여기에서 직접 회를 잡아서 떠주시구요 

회가격도 오름................ㅂㄷㅂㄷ

예전에는 이만원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ㅋㅋㅋ


여튼 저희는 회국수, 성게국수, 소라회를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고등어회는 드시지 않는것을 추천해요


고등어회는 회 맛도 중요하지만, 밥이랑 김, 그리고 간장소스랑 같이 먹어야 그 맛이 배가 되는데, 

이렇게 나오는 곳들은 대부분 고등어회 전문점이나 고등어회를 주로 취급하는 횟집에서 그렇게 나오구요

여기에서는 고등어 회만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고등어 회맛을 느끼시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왕 놀러와서 돈쓰는거 맛있는거 드시는게 좋자나요!!ㅋㅋㅋ


제가 나름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고등어 횟집은 요기요기 

제주시 고등어회 맛집! 노형 아침바다

제주 도민 맛집으로 소문난 서귀포 자리돔횟집, 가성비는 아쉬움


참고로 제 주관적인 입장에서 자리돔횟집은 맛있지만 가성비는 떨어져요 ㅠㅠ

도민들이 가기에는 흑흑

하지만 관광객 분들이라면 뭐 수용할만한 가격대라고 ! 저는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



메뉴를 주문하고 바로 기본찬이 깔렸습니다. 

기본 찬들은 처음에는 갔다주시고, 더 드시고 싶으면 셀프로 ㅋㅋㅋㅋ


기본찬들을 먹다보니 소라회가 나왔습니다



오독오독

맛난 소라회 

냠냠냠


먹다보니 성게국수와 회국수 등쟝!!



맛있어요1!

성게국수와 회국수!! ><


오랜만에 곰막!에 다녀와서 느낀점은 

여전히 맛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에는 진짜진짜 완전 맛있었는데, 그것보다는 덜해지긴 했어요 ㅋㅋㅋㅋ)


하지만,

이전부터 다녔던 한명의 고객으로서는 아쉬운점이 있다면 

가격이 상당히 올랐네요 ..


방송도 탔고.... 손님이 많아졌으면... 이론적으로는 가격이 내려가야지 맞는말인데 

이상하게도 방송에 맛집이라고 홍보되고 사람들이 몰리면 가격이 올라가는 신기한 시장의 이치!


여튼 그렇습니다 ㅋㅋㅋㅋ


곰막도 이제 저의 제주 맛집 리스트에서... 삭제를 고려해 봐야할 듯 ㅠㅠㅠㅠ


곰막에서 성게국수 드시고 후식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말차빙수로 유명한 꿈꾸는 흰당나귀 2호점에 방문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여기 빙수 완전 좋아해요!!)


카페에서 바로 바다가 보여서, 바다보시면서 맛있는 말차빙수를 드실 수 있습니다!!ㅎㅎ


제주 말차빙수가 먹고싶다면? 제주 시청에 위치한 꿈꾸는 흰당나귀 !